큐티

11과 임박한 쟁투

찐찐~* 2024. 6. 9. 20:56

사탄은 하나님의 법을 훼손하려고 시도함으로써 하나님의 권위에 도전할 것이다.특히 안식일은 예배를 둘러싼 전 세계적인 쟁투의 중심이 될 것이다. 사탄은 창조주를 미워하기 때문에 안식일을 미워한다. 그는 그리스도에 대한 우리의 헌신을 깨뜨리기 위해 강압과 압력, 무력을 사용할 것이다. 참된 예배의 날과 거짓 예배의 날을 둘러싼 믿음의 충돌이 일어날 것이다. 하나님의 마지막 호소는 박해, 경제제재, 투옥과 심지어 사형 선고에도 불구하고 그리스도에 대해 충성할 것을 호소한다. 

 

일,요한계시록이 마지막 쟁투

요한계시록 기별의 핵심은 신비한 상징, 낯선 짐승, 이상한 우상이 아니다. 요한계시록은 사랑의 하나님이 마지막 세대에 주신 영원한 진리를 선포한다. 그리스도와 사탄의 쟁투는 예배를 둘러싸고 하늘에서 시작되었고 그 마지막 절정 또한 예배를 둘러싼 쟁투가 될 것이다.

요한계시록 14:12은 이렇게 헌신하여 구주를 따르는 사람을 “예수의 믿음”을 가진 자라고 말한다. 예수의 믿음은 앞이 보이지 않는 때에도 여전히 신뢰하는 깊은 믿음이다. 이는 이해할 수 없을 때 인내하는 믿음이다. 그것은 믿음으로 받는 예수님께서 주시는 선물이며, 임박한 쟁투를 헤쳐나가는 원동력이 된다. 

 

월,다가오는 위기

예언은 박해가 경제적 제재의 형태로 시작될 것을 말한다. 이 표가 없이는 누구도 매매할 수 없게 되고 끝까지 표를 받기 거부하는 사람은 결국에는 사형 선고를 받게 될 것이다(계 13:15, 17). 마귀는 그리스도인이라고 공언한 사람들이 마지막 시험의 때에 짐승의 표를 받도록 준비시키기 위해 그들의 매일의 삶에서 타협하도록 오래전부터 부추기고 있다. 

 

화,짐승의 정체1

주의 깊게 분석해 보면 요한계시록 13장의 바다짐승은 로마에서 일어나 전 세계적인 예배 체계가 된 배교한 종교 세력임을 알 수 있다(계 13:3, 4). 이 짐승은 사람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의 진리를 사람의 법령으로 대체한 종교 조직이다.

로마 교황청에는 성경이 신성 모독이라고 가리키는 두 가지 독특한 교리가 있다. 사제들에게 죄를 용서할 권세가 있다는 것과 교황이 지상에서 하나님의 자리를 대신한다는 주장이 그것이다. 

 

수,짐승의 정체2

“성경상 안식일을 존중하는 사람들은 법률과 질서를 문란케 하고 사회의 도덕적 제지를 깨뜨리고 무정부 상태와 타락을 초래하고, 지상에 하나님의 심판을 불러들이는 자들로 비난을 받게 될 것이다. ...그들은 정부에 대하여 불평하는 자들로 고발당할 것이다."(각 시대의 대쟁투,591)

 

목,땅에서 올라온 짐승

미국은 교황권의 영적, 세속적 권위를 인정함으로 지상의 모든 사람에게 첫째 짐승을 숭배하도록 요구하는 데 앞장설 것이다. 이 예언에 따르면 미국은 짐승의 우상, 즉 교회와 국가의 결합을 형성하고 모든 사람에게 이 우상을 숭배하도록 요구할 것이다.

 

금,더 깊은 연구를 위해

고대나 현대나 예배가 중심 주제이다. 참된 예배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양육받은 생각, 그분의 사랑으로 변화된 영혼, 성령으로 충만한 마음에서 비롯된다. 그러면 우리는 “이 세대를 본받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에 담긴 하나님의 뜻에 따라 살게 될 것이다. 그것이 우리의 유일한 안전책이다!

 

-교과 본문 중에서-

 

말씀으로 양육받은 생각,

그분의 사랑으로 변화된 영혼,

성령으로 충만한 마음....

이것으로 준비되려면 

지금 시간을 잘 써야 한다. 

지금 훈련하고 양육 받아야 한다..

 

도와 주세요. 

자꾸 마음과 시선을 빼앗기지 말고

집중하고 양육 받게 인도해 주세요.

가족 동행들 위해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