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

5과 십자가 이전의 부활

찐찐~* 2022. 10. 23. 07:31
그리스도께서 친히 모세를 장사한 천사들과 함께 잠자는 성도 모세를 불러내시기 위해 하늘에서 내려오셨다....그리스도께서 처음으로 죽은 자에게 생명을 주시려고 하셨다. 생명의 왕과 빛나는 천사들이 그 무덤에 접근할 때에 사탄은 자기의 주권을 빼앗길까봐 염려하였다....그리스도께서는 사탄으로 더불어 언쟁하려고 하지 않으셨다....그러나 그리스도께서는 이 모든 것을 당신의 아버지께 의탁하고 ‘주께서 너를 꾸짖으시기를 원하노라’(유 9)고 말씀하셨다....부활은 영원히 확실하게 되었다. 사탄은 그의 먹이를 빼앗겼고 죽은 의인은 다시 살 것이었다”(부조와 선지자, 478,479)(일)
이 여인들은 각기 다른 배경을 가지고 있었지만, 두 사람 모두 구원에 이르게 하는 믿음을 가지고 있었다. 사르밧 과부는 이스라엘 땅에 자기 몸을 숨길 곳조차 없이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던 엘리야를 도와 주었다. 수넴 여인과 그녀의 남편은 엘리사가 자신들이 살고 있는 지역을 지날 때 머물 수 있는 특별한 방을 만들었다. 두 여인의 아들이 죽었을 때, 신실한 두 어머니는 하나님의 선지자에게 간청했고, 그 결과 그들의 자녀들이 다시 살아나는 기쁨을 맛보게 되었다.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다고 했습니다. 구원에 이르는 믿음을 소유하기 위해 우리에게 필요한 경건의 훈련은 무엇일까요?(월)
 
사르밧 과부(왕상 17:8~24)와 수넴 여인(왕하 4:18~37)은 각각 엘리야와 엘리사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하지만 나인성의 과부는 요청하지도 않았는데 도움을 받았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우리가 아뢰지 못하거나 하나님께 도움을 청할 염치가 없다고 느낄 때라도 우리를 돌보신다는 사실을 보여 준다. 예수님께서는 언제나 그러셨듯이 문제를 보고 그냥 지나치지 않으시고 도우셨다.
 
**참된 종교는 우리 주변에 있는 고아와 과부들을 돌보는 일을 포함합니다(약1:27). 우리가 예수님과 같은 기적을 행할 수는 없겠지만, 우리 주변에 있는 고통 중에 있는 사람들을 돕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일까요?(화)
 
 
야이로의 열두 살 난 딸이 죽음을 눈앞에 둔 채 누워 있었다. 야이로는 예수님을찾아가 자기 집에 오셔서 죽어가는 딸 위에 그분의 치유하시는 손을 얹으사 살게 해달라고 간청했다. 그러나 그들이 집에 도착하기도 전에, 누군가가 슬픈 소식을 가지고 왔다. “당신의 딸이 죽었나이다 어찌하여 선생을 더 괴롭게 하나이까”(막 5:35).그러자 예수님께서 슬피 우는 아버지에게 말씀하신다. “두려워하지 말고 믿기만 하라”(막 5:36). 사실 그 순간 아이의 아버지가 할 수 있는 일이라고는 하나님의 개입을 전적으로 신뢰하는 것뿐이었다.
“‘죽음’을 ‘잠’으로 상징한 위로가 넘치는 은유는 그리스도가 즐겨 사용하였다. 죽음은 잠이다. 그러나 그것은 오직 위대한 생명의 시여자만이 깨울 수 있는 잠이다. 그분만이 무덤의 열쇠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주석, 9권, 610).(수)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생명이 창조되었다고 이야기한다(창 1:20~30, 시 33:6). 나사로의 경우에서처럼 생명은 그분의 말씀을 통해 재창조 될 수 있다. 짧게 기도하신 후에 예수님께서 명령하셨다. “나사로야 나오라”(요 11:43). 바로 그 순간, 그곳에 있던 사람들이 하나님의 생명을 주시는 능력을 목격했다. 그 능력은 세상을 존재케 했던 능력이었으며, 마지막 때 부활을 통해 죽은 자들을 다시 살려낼 바로 그 능력이었다.(목)
-교과 본문중에서-
생명을 주관하시는 능력의 하나님이
나의 아버지이심을 찬양합니다. 
미처 아뢰지 않은 제 속의 필요까지 
다 아시고 채우시는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결국 영원한 생명으로 우리를 
다시 살리실 것을 인해 감사합니다. 
그 능력의 아버지께서 부르시는 음성을
듣게 되기를 소원합니다. 
가족, 동행들, 아픈 사람들 위해 기도합니다.